본문 바로가기

하늘이야기

성경은 어떤 책일까?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

성경은 어떤 책일까? 전 세계적인 스테디셀러인 만큼 성경은 종교를 떠나 수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읽는 책이다. 물론 성경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각기 다르다. 어떤 이들은 과학적 증거나 고고학적 자료를 얻기 위해, 어떤 이들은 태교에 이용하며 도덕적 교훈을 얻고자 성경을 읽는다. 그렇다면 성경이 쓰여진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예수님)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요한복음 5:39)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 먼저 알 것은 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베드로후서 1:19~21)


성경을 쓰신 분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쓰신 목적이 영생을 얻는 방법과 그 영생을 주시는 구원자를 증거하시기 위해서라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영어책을 보면서 국어를 공부하거나 수학책을 보면서 음악을 배우려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괜한 시간 낭비만 하고 있는 것이다. 영어책을 만든 사람은 그 책을 통해 영어를 가르쳐주기 위해, 수학책을 만든 사람은 그 책을 통해 수학을 공부하도록 하기 위해 썼을 것이다.

성경을 통해서는 무엇을 배울 것인가? 단지 이스라엘의 역사책 정도로 치부하며 따분하고 지루한 책으로 여기고 있다면, 성경을 기록하신 하나님의 의도를 깨닫고 성경 말씀에 귀를 기울여 보라. 성경에는 모든 인류가 갈망하는 영원한 행복과 영원한 생명에 대한 해답이 들어 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디모데전서 2:4)

<출처 : 패스티브> https://www.pasteve.com/?c=BibleColumn&sort=d_regis&orderby=desc&uid=938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주신 책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성경의 가르침대로 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도 성경의 말씀대로 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에 하나님의교회하면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로도 유명합니다. 그런데 혹자들은 "믿기만 하면 구원받으니 성경을 많이 보지 않아도 된다. 성경을 많이 보면 이단이다"라는 어이없는 이야기들을 하곤 합니다. 성경을 봐야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하나님께서 우리 구원을 위해 어떠한 말씀을 하셨느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주시는 영생과 축복의 말씀이 무엇인지 하나님의교회에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