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야기

엘로힘 하나님(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을 엘로힘으로 표현한 곳이 무려 2500곳이 넘습니다. 히브리어인 엘로힘은 무엇을 나타내는 뜻이며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엘로힘이란..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알되 힘써 알라(호 6:3) 하시고 하나님을 아는 것이 곧 영생이라고(요 17:3) 하셨습니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에 대하여 잘 알고 있다'고 하지만 한 분 아버지 하나님에 대한 지식만 있을 뿐, 두 분 즉 엘로힘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습니다. 구약성경 히브리 원어에 하나님에 상응하는 용어는 크게 두 가지가 쓰이고 있는데 그 하나가 '엘로아흐'이고 다른 하나는 '엘로힘'입니다. '엘로아흐'는 '엘'과 같은 단수개념으로 쓰였고, '엘로힘'은 복수개념으로 구약원어 성경에서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엘로힘이란 '하나님들'이라는 뜻으로 단수로서의 하나님이 아닌 둘 이상의 하나님을 말하는 것으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구원자로 영접하였습니다.

<출처 : 하나님의교회 홈페이지. http://www.watv.org>



히브리어 뿐 아니라 한글 성경에서도 하나님을 복수로 표현한 부분들이 있는데요.

창 1장 26~27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 11장 1~7절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 자, 우리가 내려가서 거기서 그들의 언어를 혼잡케 하여 그들로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하시고" 

사 6장 8절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나님을 우리라는 복수로 표현한 이유는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하시기 때문입니다. 어머니하나님께서 존재하심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는데요.

성경의 예언에 따라 이 마지막 시대인 성령시대에는 성령과 신부로 등장하셔서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러한 성경을 따라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엘로힘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하나님도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어머니 하나님을 만나서 생명수의 축복을 꼭히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