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야기

초대교회 새언약의 진리를 지키는 정통교회, 하나님의교회

사람들에게서 교회들이 서로 자신들의 교리가 맞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진리교회가 어디인지 구분하기 힘들다고 말하는 경우를 종종 듣습니다. 그러나 진리교회가 어디인지, 정통교회가 어디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성경대로 행하는 교회,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새언약의 진리대로 행하는 교회가 진리교회이고 정통교회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교회.. " (고린도전서 1장 1-2절)

"형제들아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유대에 있는 하나님의교회를 본받은 자 되었으니..." (데살로니가전서 2장 14절)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 이름까지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바로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앞에 있는 고린도나 유대는 지명이름으로 하나님의교회가 위치한 장소를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하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어떠한 진리들을 지키고 있었을까요?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장 13~20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누가복음 4장 16절)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마태복음 3장 16~17절)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만일 여자가 머리에 쓰지 않거든 깎을 것이요 만일 깎거나 미는 것이 여자에게 부끄러움이 되거든 쓸지니라" (고린도전서 11장 4-6절)



예수님께서 알려주시고 본보여주신 그대로 유월절과 안식일, 침례, 머리수건 규례를 행하는 교회가 바로 성경에서 증거하는 진리교회이자, 정통교회입니다. 오늘날 이렇게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 밖에는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진리가 무엇인지 구원으로 나아가는 방법은 무엇인지 하나님의교회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