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야기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다른 교회들은 다 일요일에 예배를 드리는데.. 왜 하나님의교회에서는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토요일 예배가 하나님의 뜻일까요? 이에 대해 패스티브에 있는 내용의 일부를 옮겨왔어요~


안식일은 절대적인 하나님의 계명이다. 하나님께서는 한 주간의 끝날인 제칠일을 다른 날과 구별하셨다. 그리고 그날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명하셨다. 사람들도 일년 365일을 다 특별한 날로 기념하지는 않는다. 그중 아주 특별한 날들만 기억한다. 하나님께서 특별한 날로 정하신 날이 일곱째 날 안식일이다.

그렇다면 안식일은 일곱 요일 중 어떤 날에 해당할까. 많은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서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명하신 안식일이 일요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안식하신 일곱째 날은 요일상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이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시간상 겨우 하루 차이지만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다. 하나님의 백성을 판가름하고 생명과 사망을 결정짓는 중요한 잣대가 되기 때문이다(출애굽기 31:13~15).

출처 : 패스티브(https://www.pasteve.com/?m=bbs&bid=B3SabbathDay&uid=622)



토요일에 하나님의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안식일이 토요일이기 때문이예요.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복주시기 위해서 특별히 제정하신 날이 일곱째 날 안식일 토요일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해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안식일인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어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을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함께 받아 보아요^^